게임이야기2012. 1. 26. 17:27


좌측부터 순서대로
본케 - 예카테리나 : 익스트림 퍼포머 Lv 22
템작캐 - 베르베디아 ; 디바이스 위즈 Lv 19
서브 - 레이프리드 ; 금강검(예정) Lv 13

여튼, 진 피로도를 다 써서 렙 13이 되었습니다. 내일은 전직하겠군요.
피로도가 너무 빨리 떨어진다는 느낌이 있긴 합니다만, 만렙이 30이고 대전이 본업이니 뭐 이해해주겠음...
실상, 베르베디아의 아바타는 이벤트로 받은 흑룡설빔 신발이랑 장갑인데, 우연찮게도 검은색 염색약이 나와줘서 낼름 발랐더니 꽤 예쁩니다. 사실 오버니 스타킹을 상당히 좋아해서... 흠흠. //ㅅ//

그리고 레이프리드의 경우는 이벤트로 아바타 상자를 주던데 그걸 깠더니 저렇게 나오더군요. 참 잘 어울리긴 합니다만, 실제로 얻어서 낀건 상하의 뿐. 스쿨룩에 타이거 프린트 팬츠였나... 하여간 그런 이름입니다. 이제보니 금목걸이도 하나 얻어서 끼고 있군요.
잘나가는 고교 일진짱... 같은 느낌이 되어버렸는데, 고교생이라 치기엔 나이가 좀.

레이프리드가 염색약 상자에서 검은색 먹었는데 베르베디아의 흑룡설빔 장갑을 검은색으로 발라버릴까 생각중입니다. 레이프리드야 처음부터 색이 꽤 잘나와줘서 냅두고... 음.

여튼, 진 렙 13까지 키우면서 느낀점.
초반에는 다들 그렇지만 진은 참 콤보넣기가 힘들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에 쓴 포스팅에도 언급되었지만 쿨타임이 참 길다는것. 그런데 레미-익스트림퍼포머-의 경우 스킬을 다 쏟아부어넣다보니, SP가 쭉쭉 떨어진다고 느꼈지만 쿨타임이 길어서 평타콤보를 넣다보니 SP가 거의 항상 50%이상이라는 느낌은... 미묘하군요.

여튼, 레미의 경우 익스트림 퍼포머-물공계-로 전직하면, 물공에만 신경쓰면 될 수준으로 특공치가 필요없지만 진의 경우 물공계스킬에도 특공계데미지가 붙는다던지 하는 식이라 대체 템을 어케 맞춰야 할지 의문입니다.
드랍되는 템 중에 물공과 특공이 같은 물건들도 있긴하던데, 그런건 스파이크가 쓰지 않나 하는 느낌. 잭은 안해봐서 모르겠군요...

진의 경우, 렙이 9가 되고 12가 되어 신스킬-날아베기 등...-을 배우자 콤보넣는 재미가 조금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예카테리나로 플레이할때는 주로 평타5-아크로킥-와이퍼스윙 캔슬-볼링 어택-평타5 -기타 등등 하는 식의 콤보를 주로 씁니다. 말 그대로 sp를 퍼붓는 스타일인데, 레이프리드-진-로 플레이를 할땐 평타5-X로 한번찔러서 띄우고, 평타2-올려치기-날아베기-섬광풀차지-평타... 하는 식이군요. 언제 한번 날잡아서 콤보를 만들어보던가 동영상보면서 공부를 좀 해야할지도.


랄까, 진의 경우 스킬막타모션이 꽤나 멋진 것들이 많아서 고의적으로 보스피계산하며 스킬을 쓰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레미의 경우 그런거 없이 마구 두드려패지만서도... 혹자 말대로, 진의 경우 여캐였다면 더 좋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음. 여캐하고 싶었는데. 개인적 취향 탓으로...

[이런느낌, 좋잖아요..]

하지만 이미 남캐로 나와버린 이상 그건 할 수 없는 문제고. 러스티하츠에선 아바타캐릭터로 여캐가 있긴하지만 그건 거의 별개캐릭이니 패스..;;

[귀여운 유니양. 튜토리얼에서 한컷]
Posted by GSFelon